강제추행 선고유예 사례

Author : 삶에 플러스가 되는 법률 톡톡 김광삼변호사 / Date : 2015. 11. 20. 10:03 / Category : 승소사례

강제추행 선고유예 사례






피고인과 피해자는 피고인의 친구A와 피해자의 친구B의 주선으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같이 술을 마시며 친해졌으며 스킨십 섞인 게임을 하기도 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친구인 A와 B는 모텔에서 자고 온다는 명분으로 나가게 되었고 방에 피해자와 둘이 남게 된 피고인은 성관계에 응할 것이라고 착각하고 피해자의 다리 및 허벅지 등을 만져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를 당했습니다.


피해자는 피고인에게 좋아하는 노래를 불러달라는 등 관심이 있는 태도를 보였으며 피해자도 피해자진술조서에서 거부감이 들지 않았다, 잘해볼 마음이 없는 것은 아니었다고 진술한 점을 밝혔습니다.


또한 피해자는 본 건이 발생한 방에서 술을 더 마시는데 동참하면서 자신이 마실 맥주를 고르는 행동, 피고인과 적극적으로 옷 벗기, 키스하기 등의 수위 높은 게임도 거부감 없이 수행한 점을 주장했습니다.


더불어 피고인의 친구A와 피해자의 친구B가 단 둘이 남아 있어도 괜찮겠냐는 질문에 피해자가 괜찮다고 하여 피고인은 피해자가 자신과 성관계를 할 것이라고 생각하게 된점, 다리 및 허벅지 등을 스치듯 만진 것으로 피해의 정도가 비교적 경미한 점 등을 설명했습니다.


이와 같은 점들을 검토하여 철저하게 조사해달라는 항소이유서를 전달했으며 1심에서 벌금 300만원 선고를 받았던 해당사건은 2심에서 선고유예 판결로 종결되었습니다.





법무법인 더쌤의 김광삼 변호사는 7년여 동안 검사로 재직한  현재 법무법인의 대표변호사로 있으며, 대한변호사협회에 형사 분야에 전문변호사로 등록 된 전문변호사입니다.


더불어 KBS, MBC, SBS, YTN, TV조선, MBN, JTBC, 채널A, 연합뉴스 Y 출연과 패널 등으로도 활발하게 활동 중 입니다.


'승소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메라등이용촬영 기소유예 사례  (0) 2015.12.02
준강간 무죄 사례  (0) 2015.11.30
준강간 무혐의 사례  (0) 2015.11.19
강제추행 선고유예 사례  (0) 2015.11.18
공연음란 형사사건  (0) 2015.11.17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309)
법무법인 더 쌤 (18)
성범죄 (866)
무죄증명 (34)
승소사례 (69)
언론보도 (93)
기타 (229)

Search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법무법인 더 쌤-성범죄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광고책임변호사:김광삼 변호사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