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합니다 전주횡령무죄판결

Author : 삶에 플러스가 되는 법률 톡톡 김광삼변호사 / Date : 2015. 12. 15. 10:38 / Category : 기타/횡령배임

억울합니다 전주횡령무죄판결



최근에는 다양한 횡령 사례로 인해 곤욕을 겪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횡령으로 인한 피해를 겪게 되는 경우도 있으나 간혹 누명을 쓰게 되어 억울한 상황에 처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전주횡령무죄판결 변호사와 함께 하나의 판례를 통해 횡령의 기준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수십억원의 회사 돈을 갈취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A텔레콤 전 대표 B씨에게 징역 4년이 선고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B씨는 6년 동안 회사 법인자금 약 18억원을 사적으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B씨는 이 돈을 본인 명의 은행계좌로 이체한 이후 사적인 용도로 사용했으며 부동산을 매입하는 과정에서 자금이 부족하자 은행에서 본인 명의로 차입한 37억원의 대출원리금 채무에 대해 회사가 48억여만원 상당의 근보증을 서도록 한 혐의도 있습니다.





전주횡령무죄판결 변호사가 알려드리는 위 사건에서 법원은 수년 동안 17억원이 넘는 돈을 횡령하고 부동산 매입자금을 위한 연대보증으로 회사에 부정한 채무를 떠넘겼다면서 하도급업체로부터 1억원을 받았고 경영이 악화되는 상황에서 동종업자를 기망하여 부당한 이득을 보는 등 피해금액이 30억원에 달하여 엄중한 처벌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횡령죄란 타인의 재물을 보관하는 사람이 그 재물을 횡령하거나 반환을 거부하면 성립되는 죄인데요. 전주횡령무죄판결 변호사가 알려드리면 여기서 보관이란 점유나 소지와 같은 뜻이지만 그 원인이 정당한 것이어야 하며 자기의 소유물이라고 해도 공무소로부터 보관명령을 받은 물건은 타인의 소유물과 동일하게 취급됩니다.





횡령 사건에 대한 조사에서는 횡령한 자금의 액수와 범행의 동기, 반성의 정도 및 횡령금 사용처 등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그에 타당한 처벌이 이루어집니다. 전주횡령무죄판결 변호사가 보는 경우 횡령죄 수사에서는 수량과 피해금액의 특정도 중요하며 특정이 안 되는 경우 불기소가 되기도 합니다.





횡령죄의 형량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원 이하의 벌금이며 5억원 이상의 피해액을 저지른 가해자의 경우 특정경제범죄가중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가중처벌을 받게 됩니다.


전주횡령무죄판결 변호사가 볼 때 만일 억울하게 횡령혐의를 받고 있다면 이를 입증하기 위해 어떻게 법리적으로 주장하고 관련 자료들을 제출하는지에 따라 판결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억울한 횡령 혐의는 전주횡령무죄판결 변호사 김광삼 변호사를 초기에 선임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현명한 해결책입니다.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309)
법무법인 더 쌤 (18)
성범죄 (866)
무죄증명 (34)
승소사례 (69)
언론보도 (93)
기타 (229)

Search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법무법인 더 쌤-성범죄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광고책임변호사:김광삼 변호사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